본문 바로가기

[Hobby]/Shopping

무농약 쌀과 현미 구매하기

몇년전부터 웰빙바람이 불어서 친환경 또는 에코라는 단어가 들어간 제품이나 식품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특히 먹을거리에는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요. 잊을만하면 터져나오는 농약 가득한 농산물이나 정체불명의 수입농산물 이야기때문에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먹을거리는 더욱 신경이 가기 마련입니다.


요즘은 인터넷 쇼핑이 발달해서 친환경 농산물을 아주 쉽게 그리고 싸게 구입할수 있는데요. 예전엔친환경이다 유기농이다 또는 무농약이다라는 말을 하면 가격이 비쌌지만 요즘은 많이 대중화되어서 몸에 좋은 농산물들을 이틀이면 구매할 수 있더군요.

아마 농산물중에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이 쌀과 잡곡 그리고 채소류일텐데요. 저는 쌀을 인터넷으로 구매해 먹습니다. 지리산과 섬진강이 있는 전북 남원의 남농영농조합에서 생산하는 무농약 쌀과 현미를 정기적으로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이런 농산물들은 신뢰가 아주 중요한데 언제나 저를 실망시키지 않더군요. 무농약 인증마크가 괜히 붙어 있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무농약 쌀이다보니 맛은 물론이고 소화도 잘됩니다. 백미와 현미를 적당히 섞어 먹다가 이제는 몸에 더 좋다는 발아현미와 발아오곡을 넣은 밥을 해먹고 있는데 영양소도 많고 소화도 잘되어서 몸이 아주 가볍더라구요.

쌀 구매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링크로 한번 구경해보세요. 잡곡이 아주 맛있더라구요. 오르빌 쌀과 잡곡을 강추합니다.


남농영농조합법인 무농약 쌀/현미/발아오곡/발아현미/찹쌀/흑미 구경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