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버블로그 웨딩준비기] 청첩장은 어떤것이 좋은가??

날짜를 정해놓고 한참 남은줄 알고 널널하게 지냈는데 D-day를 계산해보니 100일정도 남았습니다. 아차싶었습니다. 결혼하려하니 이것저것 준비할건 왜이리 많은지 그러면서 이게 처음이다 보니 뭐부터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마냥 마음만 급하고 하루하루가 스트레스 인데요.

게다가 신혼여행지로 선택했던 일본은 지금 난리가 나서 그도 여의치 않아서 그 조차도 다시 고민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게다가 4월 말에는 선거가 끼어있어서 일도 손에서 놓을 수 없으니까 말이에요.

일단 웨딩촬영은 다음달 초부터 알아볼 생각인데요. 이것도 다른 사람에 비하면 많이 늦은 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들이 왜 아직이냐 라고 물어보는데 그럼 전 대외적으로는 바빠서라고 대답하고 개인적으로는 아직 다이어트를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하하하하

간단한 것 부터 처리하고자 일단 청첩장 샘플을 먼저 받아보도록 했습니다. 원래 취향대로라면 카드 형식보다는 엽서형태에 리본묶는 스타일로 하고싶었는데 그건 아무래도 어른들은 보기도 불편하고 할 것 같아서 간단한 카드형태나 접지형으로 결정하려고 둘러보았습니다.

모닝글로리 같은 경우 웨딩준비 카페(짠순이)에서 할인 하는 페이지를 찾아서 그쪽에서 샘플 신청을 했습니다. 회원수도 많고 정보도 많아요. 하지만 전 복잡해서 간간히 들어갑니다만 청첩장이나 웨딩촬영이나 등등 흔히 말하는 드스메(드레스+스튜디오+메이크업)등을 문의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모닝글로리 청첩장 무료샘플 받기 http://www.morningglorycard.co.kr/?part_id=zzansooni

위 사이트에 가시면 기본 6종과 추가로 몇가지 더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 총 12종을 신청했습니다. 같이오는 웨딩수첩도 있는데요. 이것저것 체크 사항이 많아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한군데 더 받아보기로 하고 찾던중에 바른손과 기타 카드 회사들이 모아져 있는 몰을 인터넷 검색으로 찾았습니다. 여러가지 몰을 한눈에 볼수 있고 샘플도 한번에 받을 수 있어서 더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가격대 종류도 다양해서 비싼 가격대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깔끔하고 간결한 저렴한 디자인까지 선택폭이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카드 사이트 http://www.thecard.co.kr/

이번주는 예단용 이불과 한복을 알아보러 출격합니다. 이래저래 바쁜 짬을내서 체크리스트라고 생각하고 준비기를 올려 볼 예정입니다. 경험있으신 선배 블로거님들의 조언도 환영합니다. 아직 가장 큰 산인 혼수세간마련과 웨딩촬영 신혼여행 아무것도 정하지 못했지만 결혼식은 반드시 다가오겠죠?? 초보신부는 힘들어요. 결혼식은 연습같은거 없나요??

추천샘플과 제가고른 샘플 두 뭉치입니다.

식권샘플과 청첨장 12종 샘플


더 카드에서 받은 샘플들은 아직 사진 촬영을 못했네요. 선별후에 고른것 몇가지 올리면서 올릴까합니다. 사실 '모닝글로리' 청첩장은 좀 단아하고 화이트 느낌이 많은 반면 '더카드'에서는 좀더 컬러감 있는 청첩장을 고를 수 있습니다. 심플한것도 좋지만 좀 다른 디자인을 원해서 아무래도 '더카드' 쪽에서 받은 청첩장에서 고르게 되지 싶지만 주변 의견을 물어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원래는 디자인을 하고 인쇄를 직접 돌려볼려고 했는데 그것 보다 오히려 카드업체에 의뢰 하는것이 가격면에선 낮겠더라구요. 아무래도 물량도 있고 하니 가격대가 많이 저렴해 지지않고 일단 후가공이 들어가야 예쁜데 그것이 만만치 않아서요. 물량에 따라 다른데 소량에 반짝이는 디자인 아이디어로 후가공을 빼고도 뷰티풀한 청첩장을 만들 수 있다 하시면 직접 제작도 추천하는 방법인데요. 전 그냥 바쁘기도 하고 기간이 쪽박한 관계로 카드업체의 힘을 빌리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