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Web

티스토리의 스킨 교체와 본문하단 깔끔히 정리~

살랑살랑 코끝을 스치는 바람이 이제 제법 가을의 것입니다. 저녁엔 자전거 탈땐 좀 쌀쌀하기도 하니까요. 오늘 밤에 비라도 오면 이제 완전한 가을로 접어들 것같습니다. 그래서 그핑계로 블로그 좀 만져봤습니다.

2~3일간 이래저래 매달려 드디어 성공을 보았습니다. 예전 스킨도 맘에 들었지만 이것저것 정리되지않은 위젯과 플러그인들에 블로그가 둥둥 뜬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정말 큰맘먹고 크게 정리한번 해야지 싶어서 시작한 것이 대공사가 되었습니다.

다른 대단하신 블로그님들의 포스팅을 그대로 따라하고 안되는 부분은 묻고 또 한참을 쳐다보고 하면서 아래 구글 애드센스까지 잘 어울리게 넣었습니다. 이제 포스팅을 늘려 가테고리 틀만 자리를 잡으면 모든 마무리라 할수 있겠네요.

매번 할때마다 아쉬움은 조금씩 남지만 그래도 뿌듯하게 이번에도 잘 꾸려졌습니다. 이제 정기적인 포스팅만이 살길이겠네요.이렇다할 알릴거리도 없는 터라 이래저래 미루고 미루던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미루던것을 하나씩 처리하려니 꼭 대청소 하는 기분이에요.



1. 스킨교체


티스토리 포럼에 올라온 KHISM님의 MONOLOGO배포 스킨을 이용했습니다. 원래의 것은 창이 작았고 간단하면서 확 끌려서 받아서 적용했지만 아래쪽 가로 정렬을 위해 과감히 width값을 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2. 아랫쪽에 복잡하던 부분을 깔끔하게 묶어 버렸습니다.

수입을 기대하고 만든 블로그는 아니었지만 승인이 이미난 구글 애드센스라던지 이렇저런 추천과 피드버튼을 어찌 정리할까 고민고민이 늘 있었습니다. 가운데 정렬만으로는 깔끔하지 않아서 테이블을 이용하여 아래를 정리해 나갔습니다.


다음뷰와 믹시 나란히 정리
MissFlash님의 [팁] 티스토리에서 믹시와 다음 블로거뉴스 추천 위젯 통합하기!!!
가테고리 더보기 와 구글 애드센스 나란히 배치하기
줄리님의 애드센스 티스토리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

다른 블로거님들의 팁을 이용하여 수정했습니다.^^ 링크된 블로그로 가면 이것외의 다른 팁등이 상세히 나와 있으므로 테그나 소스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3. 폰트를 나눔고딕으로

원래 스킨은 포스트 타이틀은 바탕체 본문은 돋움 이었으나 전부 나눔고딕으로 바꾸었습니다.



가을도 되었고 게을러지지 말고 자전거 포스팅과 이것저것 꼬박꼬박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미루고 미루던 일이 잔뜩이네요. 명함도 새로 만들려고 한지 약 3개월이 넘어가고 있는데 어디가서 명함 달라고 하면 정말 난감하네요. 이것저것 작업같은거도 종종 올리도록 해야겠네요. 요즘 너무 한가해 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엄청 할일 미뤄둔거 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