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Web

블로그스킨 새단장 2탄-플래시 제목과 코멘트 창에 배경그림 넣기

일전에 올린 스킨 교체와 하단 정리 포스팅에 이어 상단 플래시와 하단 덧글 창에 그림 살짝 넣었습니다. 여름은 다 지났지만 그동알 빨강을 버리고 연한 하늘색으로 올인했습니다.




팁이라고 하기도 민망~
간단하게 봄날체로 제목을 바꾸자.


panopticon님의 블로그 스킨 조금이해했어요. 

하단에 보시면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일단 스킨을 다운 받았습니다. 기본스킨이 제가 원하는 틀에 매우 적합했으나 스킨등은 이미 맞춰놓은 상태이므로 상단의 title부분만을 교체해야 했습니다. 원래 사용하는 스킨과 형식(1단)이 크게 다르지 않아 전 비교적 skin.html에서 필요한 부분을 쉽게 찾을 수있었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압축을 풀고 images폴더 안의 아래 빨간 네모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js 파일을 올려야 할지 말지 잘 생각해보니 이전 물결플래시 적용당시 js파일을 올렸던 것을 생각해서 일단 업로드했습니다.

js파일을 열어봤지만 뭔말인진 잘 몰라도^^; 고칠 필요는 없어보였습니다.

skin.html파일을 메모장에 열어 Ctrl+F로 article_rep_link를 찾아서 위 그림에 표시된 테그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메모장에 붙여 넣고 배경 색을 수정합니다. 그냥 전 그냥 흰바탕이므로 수정없이 그대로 붙여 넣었습니다.그리고 티스토리 스킨-HTML/CSS관리로 들어가서 Ctrl+F로 article_rep_link 후 위의 테이블 테그 안에 삽입하는 것처럼 넣습니다. 그리고 미리보기후 확인하여 적용하면 끝!!! 참 쉽죠잉~

위에 연결된 파놉티콘님의 플래시 타이틀 - 서체 넣는방법
방법이 매우 자세히 나와있지만 전 왠지 되지 않고 플래시도 자꾸 꺼지는 바람에 중간에 포기했습니다. 다른 글꼴로 블로그의 타이틀 설정 하고 싶으시면 그 글을 참고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팁이라고 하기도 민망~

하단 덧글창에 그림넣기

방문자도 적고 쓰는사람도 없는 코멘트이지만 편의상 방명록을 지워둔 상태라 그것이라도 살려봐야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테두리 선도 바꿔보고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다가 다른 블로거님들의 글을 참고하여 배경그림을 넣기로 했습니다. 상큼한 냐옹이로다가..블로그 자체가 좀 딱딱하고 설렁 하지만 아랫쪽에 귀여운 냥이 한마리 넣고 테두리 설정 조금 수정해 줬습니다.


사진은 권력이다댓글창에 멋진 그림, 사진을 넣어보자를 참고하여 포토샵으로 아래와 같은 그림을 만들어 티스토리내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냐옹~ 글남기면 발준다옹~



어떻습니까 잘 적용이 됬는가는 모르겠습니다. 사실 옆 컴퓨터에선 무리없이 잘 뜨는데 이것이 제가 앉은 컴터에서 IE8로다가 보면 도통 제목타이틀이니 아래 그림이니 똑바로 나오질 아니합니다. 그것을 해결하려다 결국은 Google 크롬을 사용키로 했습니다. 다른 자리 익스플로러에선 보인다고 하니 그냥 그렇게 넘어가려구요.

요몇일 남들 바쁜 틈을 타서 블로그에서 놀고있네요. 포스팅하면 방문객수도 늘고 기쁩니다. 이제 게을러지지 말고 글을 올려야 겠습니다.^^